유칼립투스: 산꼭대기에서 발견한 경이로움

기분은 좋아지고 정신은 맑게

더 알아보기
유칼립투스: 산꼭대기에서 발견한 경이로움

마치 유능한 약재상처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죠.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영국의 정반대편에 있는 호주는 한여름이지만, 상록수인 유칼립투스는 조 말론 런던에서 언제나 겨울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러한 유칼립투스와 파인의 향을 페어링하여 마치 산타클로스가 탄 썰매에 달린 종처럼 연말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향을 선보입니다. 파인 앤 유칼립투스는 크리스마스날 아침의 분위기를 표현한 향입니다. 장작이 타는 소리와 눈이 쌓인 풍경에서 들리는 캐롤 소리. 어두운 저녁 따뜻하고 아늑하게 덮은 담요의 느낌이랄까요. 그렇다면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유칼립투스 오일이 훌륭한 감기 치료제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은 아마 우연은 아닐 것입니다. 한편에서는 뜨거운 햇볕을 쬐며 자라고, 또 지구 반대편에서는 겨울동안 함께하는 친구랍니다. 아픈 곳을 낫게 해주는 유칼립투스와 아로마틱한 파인과 만나 편안한 상쾌함과 청정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이처럼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기대하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또 있을까요?

뉴 사우스 웨일즈(New South Wales)에 위치한 블루 마운틴을 멀리서 바라본 경험이 있다면, 산맥을 둘러싼 신비로운 안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푸른 빛을 띈 회색 연무는 이 곳에 광범위하게 서식하고 있는 유칼립투스 나무 때문입니다. 나무가 발산하는 미세한 오일 방울들이 대기 중의 먼지 입자 그리고 수증기와 결합하여 빛을 분산시키고, 그 결과 푸른 색채를 띄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블루 마운틴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기도 하고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꽤나 낭만적이지 않나요?

청정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유칼립투스는 용도가 나름 확고히 정해져있는 오일로, 놀라운 향균 효과를 지닌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벌레에 물리거나 쏘인 곳에도 바르는 천연 연고로 사용되기도 하고, 정신적인 피로감을 느낄 때에도 멘톨 향과 같은 시원하고 상쾌한 향이 기분을 좋게 해주고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연휴 기간 동안 활력을 되찾고,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을 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최고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죠.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자라는 꽃은 흥미롭게도 잎이 없고, 여기서 추출되는 넥타는 버터 향이 나는 꿀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마치 유능한 약재상처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죠.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영국의 정반대편에 있는 호주는 한여름이지만, 상록수인 유칼립투스는 조 말론 런던에서 언제나 겨울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야기 속 제품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