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service

본 방침은 2014년 6월 24일 변경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LCA Korea Ltd (이하 ‘회사’)는 회원(이하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처리) 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선택권 및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시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회사에 제공된 정보만을 규율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조말론 런던(http://www.jomalone.co.kr)과 같은 다른 국가의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본 사이트로부터 링크된 다른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해당 웹사이트에 적용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적용을 받게 되며, 해당 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자는 홍보 활동에 참여하거나, 회사의 매장 및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필수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② 선택항목: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이용정지기록

회사가 고객카드양식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제품 구매내역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쿠키,코어매트릭스
②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회원가입
③ 이벤트, 응모,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 툴을 통한 수집

회사는 다양한 경로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는 매장, 카운터,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나 이벤트에서 제공된 정보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쿠키, 웹서버 로그 또는 웹 비콘과 같은 기술을 이용하는 자동화 방식을 통하여 정보가 수집되기도 합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조말론 런던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실 때 이름, 프로필 사진, 좋아요 클릭 유무, 지역, 친구 리스트 등과 같은 정보들에 대한 정보 제공 유무에 대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 홍보자료 발송, 또는 기타 연락
· 서비스 제공
· 온라인 계정 생성 및 관리
· 문의에 대한 응답
· 특별행사, 콘테스트, 경품행사, 프로그램 및 설문조사에 대한 연락과 참여 여부 관리
· 운영, 평가 및 사업개선(신제품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 서비스 향상 및 개선, 커뮤니케이션 관리, 제품 분석, 데이터 분석 그리고 회계, 감사 및 기타 내부기능 수행을 포함)
· 관련 법적 요구 사항, 관련 업계 표준 및 정책 준수

회사는 또한 자료 수집 시 구체적인 공지를 한 후 수집한 자료를 기타 다른 방식으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ㆍ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ㆍ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 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나.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 개인 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마케팅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정보 보호서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주)에이디앤스타일 (adnstyle)
위탁업무 내용: 홈페이지 운영,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
위탁대상자:㈜커스토머인사이트
위탁업무 내용: 오프라인 DM 발송, SMS, MMS, LMS 발송, 고객리스트 추출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또는 이용자와 어떻게 소통할 것인지에 관련하여 몇 가지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만약 이메일, 우편, 혹은 문자 수신을 수신하지 않기 원한다면, 아래 명시된 바와 같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 수신 거부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이메일에 첨부된 수신거부 링크를 클릭하거나 여기(http://www.lamerkorea.com/contact-us)을 클릭하여 수신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우편 수신 거부

이용자는 특정 홍보물에 첨부된 지시사항에 따라서 조말론 런던 코리아에 홍보 우편물을 보내지 않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등록한 백화점 매장 혹은 웹사이트 고객 문의란을 통하여 홍보 우편물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문자 메시지 수신 거부

이용자는 회사가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지 말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문자에 포함된 수신거부번호를 이용하거나 백화점 매장 혹은 웹사이트 고객 문의란을 통하여 문자 메시지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4) 동의 철회

이용자는 개인 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기타 대상에 제공한 모든 동의를 합법적인 이유로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결정 사항을 지체 없이 적용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개인 정보의 공개 또는 사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면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 중 일부를 이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검토, 업데이트 및 수정

관련 법률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세부사항을 받아 볼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부정확한 정보를 수정하고, 삭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권리는 일부 법적 요구 사항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여기(http://www.lamerkorea.com/contact-us) 를 클릭하여 개인 정보의 검토,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삭제 처리

이용자가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정보 수집의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혹은 법에 의해 요구될 때, 회사는 문서화된 정보는 분쇄,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상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파기됩니다.

8 자동화 방식으로 수집하는 정보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회사는 쿠키, 웹 서버 로그 또는 웹 비콘과 같은 기술을 이용하는 자동화 방식을 통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기술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자는 본 사이트 등록 과정 중 개인정보와 함께(아래에서 설명되는) 쿠키 사용을 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1) 쿠키, 웹서버 로그 및 웹비콘

ㆍ쿠키(cookie)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LA MER KOREA ONLINE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ㆍ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ㆍ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를 통해 정보를 얻는 동시에, 회사의 웹 서버는 이용자의 운영체제 유형, 브라우저 유형, 도메인 및 기타 시스템 설정뿐만 아니라, 시스템이 사용하는 언어, 장치가 위치한 국가 및 시간대 등 구체적인 내용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서버 로그는 회사 페이지로 연결된 웹 페이지의 주소와 이용자가인터넷에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IP주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웹 서버가 정보를 수집하게 할 것인지 통제하기 위해서, 회사는 웹사이트에 “웹 비콘” 태그를 배치 하고 있습니다. “웹 비콘” 태그는 웹 페이지를 특정 웹 서버와 해당 쿠키로 연결시키는 컴퓨터 상의 명령입니다.

2) 타사 웹 분석 서비스

회사는 코어메트릭스(Coremetrics) 와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와 같은 타사의 웹 분석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관리하는 서비스 제공자는 방문자가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분석하는 것에 대하여 회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쿠키, 웹서버로그, 웹비콘 같은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서 수집된 정보(IP주소 등)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공개되어 웹사이트의 이용을 평가하는데 사용됩니다. 이용자는 코어메트릭스가 해당 사이트 내 탐색활동을 분석하는 것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여기 [http://tools.google.com/dlpage/gaoptout?hl=ko.]을 클릭하여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비활성화에 대한 추가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개인 정보 보호와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개요(http://www.google.com/analytics/terms/kr.html ) 를 참고 하십시오.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 공개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FAQ
(http://www.google.com/intl/ko_ALL/analytics/support/index.html )를 참조 하십시오.

9 자동화 방식으로 수집한 정보의 이용

자동화 방식으로 수집한 정보는, 맞춤 컨텐츠 제공과 시장조사를 위해 이용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사이트에 이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 지 혹은 처음 방문하는지 등의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관리를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고, 관련업계 표준 준수 및 약관의 시행을 포함하는 회사의 법적 의무,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료 수집 시 구체적인 공지를 한 후 수집한 자료를 기타 다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자체적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이름, 이메일주소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관련 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고객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고객카드를 별도의 안전장치가 있는 보관시설 또는 잠금장치가 설치된 장소 등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1 기타 웹사이트로의 링크

회사의 웹사이트는 고객의 편의와 정보 제공을 위해서 기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들은 회사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입니다. 링크로 연결된 사이트들은 고유한 개인정보 보호 공지 또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할 시 검토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회사가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는 사이트를 방문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의 내용이나 용도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실행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전반적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업데이트

본 전반적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회사의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 개인정보 취급 방침 에 관한 중요한 변동 사항은 웹사이트 공지를 통해 통지되며, 최근 업데이트 된 사항들은 정책 상단에 표기될 것입니다.

13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관리지원팀
전화번호 : 02-3440-2750
이메일: consumercare-kr@jomalone.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권태일 부장
부서 : Jo Malone Marketing Team
전화번호 : 02-3440-2848
이메일: tikwon@estee.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부칙

2014.06.24
본 방침은 2014년 6월 24일 변경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