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woa Aboah with braided hair, biting into a pear with backdrop of three large pear props placed on top of a car roof rack.
Adwoa Aboah with braided hair, biting into a pear with backdrop of three large pear props placed on top of a car roof rack.
잉글리쉬 페어를 향한 찬가

새로운 잉글리쉬 페어 프레그런스의 비하인드 스토리

더 알아보기

잉글리쉬 페어를 향한 찬가

조 말론 런던의 글로벌 프레그런스 디렉터 셀린 루(Céline Roux)는 향기의 마법사라 불립니다. 예상할 수 없는 새로운 조합의 프레그런스를 탄생시킬 때면 셀린은 마법 같은 여정을 떠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 흥미로운 여정에는 즐거운 길이 펼쳐져 있고 그 끝에는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몽환적인 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잉글리쉬 페어를 새롭게 재해석한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가 그 중 하나입니다. '아, 이번에는 여정같은 것이 필요치 않았어요.' 라고 셀린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을 믿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새로운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굉장히 매력적이기 때문이죠. '어떤 야생화가 [잉글리쉬 페어에] 색다른 반전을 줄 수 있을까 고민했어요.' 그 결과 부드러운 파스텔톤으로 싱그러운 느낌을 주어 기존의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에 미묘한 트위스트를 준 향이 탄생했습니다. 이 향을 컬러 팔레트로 표현한다면 코랄, 밝은 라일락, 블러쉬 핑크와 같은 느낌일 것입니다. 셀린은 이 향을 '아름답다'고 표현합니다.

Adwoa Aboah with braided hair, biting into a pear with backdrop of three large pear props placed on top of a car roof rack.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를 탄생시키기 위해 실제로 많은 여정을 떠난 것은 아니었지만 셀린은 몇 번의 추억 여행을 떠났습니다. '시골 부모님 댁 뒤편에 배 과수원이 있는데, 어릴 때부터 그곳에서 여름을 보냈어요.' 라며 셀린이 말했습니다. '유일하게 제 방 창문에서만 그 과수원이 보여요.' 그녀는 이를 당연하게 여겼던 것에 대해 '이런 환경에서 자란 것이 얼마나 행운이었는지, 과수원에 가서 과일을 바로 따 먹는다는 게 얼마나 특별한 일인지 그땐 미처 몰랐어요'라고 털어놓습니다. 잘 영글어 바로 따 먹을 수 있을 만큼 과즙이 가득한 배가 주렁주렁 열린 나무를 보며 우연히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와 새로 출시된 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과수원 덕분이에요.' 그녀는 경이로움이 가득한 목소리로 말합니다. '존 키츠(John Keats)의 시 덕분이기도 하고요.'

셀린이 언급한 시는 영국의 낭만주의 시인 존 키츠의 감각적인 대표작, '가을에게(To Autumn)'입니다. 이 시는 늦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점이자 배의 계절을 노래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시에 담긴 단어들은 이 계절에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안개와 풍부한 결실의 계절'은 2010년 처음 출시된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의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햄스테드에 위치한 존 키츠의 옛집에서 프레스 론치 행사를 진행했어요'라고 셀린은 회상합니다. '이 집에 있다는 것, 시인이 이 집에서 살았다는 것, 시에서 표현한 분위기를 안다는 것... 여러분은 그곳에 존재하는 것 입니다. 영국적인 감각에 대한 소중한 기억이에요.'

English Pear & Freesia cologne 100ml bottle surrounded by fresh pears and backdrop of large pear props on top of car rack.
영감에서 원료에 이르기까지 이런 영국적인 감각은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에 고스란히 녹아 있으며 수 년이 지난 지금, 스윗 피라는 후속작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 패밀리의 중심에는 독특한 종 모양과 무르익었을 때 황금빛 껍질 속에서 나오는 붉은 색감으로 유명한 아름답고 달콤한 과일, 윌리엄 페어가 있습니다. '배 나무의 진화에는 흥미로운 부분이 존재해요.' 셀린은 설명합니다. '봄에 꽃이 피었다가 꽃이 지고 나면 잎만 남게 되죠. 여름이 끝날 무렵엔 열매가 열려요.' 배를 향한 그녀의 애정은 전문가들과 배에 대한 열정을 나누면서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전문가들이 배를 우아하고 달콤하며 세련된 대상으로 묘사하는 방식... 여성의 몸을 연상시키는 곡선,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붉은 빛깔, 맛, 무게, 약간의 거친 질감... 솔직히 말해서 그 후로는 배를 같은 방식으로 먹어본 적이 없어요.' 그녀는 웃으며 말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감각을 포착하여 보틀에 담아내려는 열망은 자연스럽게 셀린의 탐구 대상이 되었습니다. '10여 년 전 처음 프레그런스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만 해도 천연 배를 프레그런스에 담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배를 담아낼 수 있을지 연구해 왔어요.'

Pink sweet pea flowers and English Pear & Sweet Pea cologne 100ml bottle in front of big pear prop, on golden rocky hillside.

'기쁘게도 이제 두 가지 잉글리쉬 페어 코롱 모두 100% 천연 배 추출물로 만들게 되었어요. 해결책은 프레그런스 산업 밖에 있었어요. 배를 쪄서 과일 주스로 만드는 식품 산업에서 그 해답을 찾았습니다. 하나의 코롱 보틀마다 배 한 개 분량의 페어 프루트 추출물이 들어 있어요. 개발에 소요된 2년이라는 작업 시간과는 대조적으로 시각화하기 쉬우면서도 단순하고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인내에는 결실이 따랐습니다. 페어 프루트 추출물 (pear fruit extract)의 제작 기술과 그 최종 추출물은 조 말론 런던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공정 과정이며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잉글리쉬 페어 앤 스윗 피에 담긴 배 향의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과일을 프레그런스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드물고도 어려운 일임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도전을 하고 결국 성취해낸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잉글리쉬 페어와 스윗 피를 조화시키겠다는 결정은 다행히도 힘든 일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정말 쉬운 일이었어요.' 셀린은 웃으며 말합니다. '저는 스윗 피를 정말 좋아해요. 영국적인 느낌이 있잖아요. 그래서 결정이 어렵지 않았죠. 잉글리쉬 페어와 스윗 피는 잘 어울리니까요.' 그리고 그 결과는 마법과도 같았습니다.

Video of Adwoa Aboah carrying around a large pear fruit prop along a dry, rocky, hillside path.

이야기 속 제품 자세히 보기